본문 바로가기
잡설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모바일, PC , 한번에)

by 이따말고지금 2021. 8. 12.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카페 탈퇴 방법 (탈퇴 하기)

정보를 얻기위해서, 또는 물건 구매를 위해서 등 여러 목적으로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입 카페 목록에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 카페가 수십개가 넘게 올라와 있어서 '카페 탈퇴'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탈퇴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탈퇴하는 방법, PC 환경에서 탈퇴하는 방법, 그리고 한번에 여러 카페 탈퇴 관리를 하는 방법 순서로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클릭하시면 확대되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1. 모바일 버전

카페 메인화면에서 '카페 정보'를 눌러주시고, '카페 탈퇴하기'를 눌러주시면 탈퇴가 진행됩니다.

카페 메인의 카페정보 클릭
카페 탈퇴하기 클릭

아마도 PC 버전에서 처럼 카페 탈퇴 버튼을 찾기 위해 이곳 저곳을 찾아보시다가 찾지 못해서 검색을 해보신분들이 좀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다음은 PC 버전에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보시겠습니다.

2. PC 버전

PC 환경에서도 카페 메인을 잘 봐야합니다. 카페 메인화면에 좌측 게시판 카테고리 제일 하단에 '카페 탈퇴하기'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탈퇴가 진행됩니다. (아래 사진 참조) 다만, 요즘 카페들이 게시판이 굉장히 많아서 한참 내려가야 탈퇴 버튼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크롤바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카페 사이트로 들어가서 탈퇴하는 방법도 권장됩니다.

카페 탈퇴하기 PC 버전
카페 탈퇴하기 네이버

3. 한번에 여러 카페 탈퇴하기

탈퇴를 위해 매번 해당 카페에 접속하지 않고서, 한번에 여러 카페 탈퇴 신청을 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PC 버전에서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페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내 카페 관리'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가입된 카페, 즐겨찾기 카페, 탈퇴된 카페 등 항목이 주욱 나오는데, '내 카페' 탭에서 각 카페 목록 우측에 탈퇴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탈퇴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하기

한번에 여러 카페 탈퇴

아마 가입한지 오래된 카페들 중에는 다른 이름으로 바뀌어 버린 카페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포스팅하다가 보니까, 가입한적도 없는 카페가 가입되어 있다고 나와서 '이건 뭐지?' 싶었네요. 거의 활동하지 않는 카페를 정리하고 나니 왠지모르게 개운한 느낌이 듭니다.

간단하지만, 카페 탈퇴 버튼을 못찾아서 탈퇴를 못하고 계셨던 분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