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설

오세훈 관련주(대장주, 서울시장선거, 테마주, 진양, 한국선재)

by 평범한 이따말고지금 2021. 1. 18.
반응형

오세훈 관련주

오세훈, tv 조선 유튜브 캡쳐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어제인 17일에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선언하였다. 출마선언 중에 "10년 전에 서울 시장직을 중도사퇴하게 되어 서울 시민과 소속당에 빚을 진 사람"이라고 본인을 표현한 점이 인상적이다. 다들 알고있는 바대로 오세훈 전 시장은 2011년 서울 시장직을 수행 중에 무상급식 지원범위를 놓고 시장직을 걸었고, 투표 결과 패배하여 승복하고 시장직에서 물러난바 있다.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정치적인 입지가 있기 때문에 이번 출마선언과 함께 관련주 들에 대한 관심이 크게 일 것으로 예상된다. 

 

오세훈 관련주로는 여러가지 종목이 언급되지만 그 중에서도 대장주 급이라 불리는 종목 3가지만 알아보려고 한다.

 

1. 진양산업

진양산업 003780, 네이버 금융 캡쳐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플라스틱을 가공하여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라고 한다. 자동차 내장제, 신발, 침구류, 전자, 첨단 산업 등에서 중간소재로 사용되는 제품을 생산한다. 진양산업 뿐만 아니라, 진양홀딩스, 진양화학, 진양폴리우레탄, KPX홀딩스, KPX케미칼 등 관련계열사가 많은데 이들 회사들도 함께 관련주로 분류된다. 이들 회사의 지주회사라 볼수 있는 진양홀딩스의 양준영 대표이사가 오 전 시장과 고려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오세훈 관련주로 분류되었다. 회사에서는 오세훈 전 시장과 전혀 관련이 없다는 공시를 내었으나  오세훈 전시장 관련 이슈에 여전히 관련주의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어제 출마 후 기대감에 장초반에 양봉으로 시작했다가 코스피 지수가 빠지면서 음봉 전환후 종가 역시 파란불로 마무리 된것 같다. 찾아보면 진양홀딩스, 진양화학, 진양폴리 등 관련 주식들도 비슷한 흐름을 보였다.

 

2. 한국선재

한국선재 025550, 네이버 금융 캡쳐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 선재류를 제조가공 및 판매를 하는 회사이다. 종속회사에서는 튜브피팅및 밸브를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화물운송알선 사업 또한 하고 있다. 오세훈 전 시장이 서울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에 대도심 지하터널 사업을 추진했었는데, 이 사업과 관련이 있는 정책관련 테마주이다. 어제의 출마선언으로 인해서인지, 양봉으로 갭상승 출발을 보여주다가 역시나 시장 흐름에 밀려서인지 보합으로 장마감했다. 

 

3. 케이탑리츠

 

케이탑리츠 145270, 네이버 금융 캡쳐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리츠 종목, 즉 부동산 임대 및 공급업 관련 종목이다. 이 케이탑리츠의 대표인 이명식씨가 오 전 시장과 대일고 1년 선후배 사이이자, 고려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편입되었다. 앞서 언급한 종목들과 달리 5%가량 상승 마감하였는데, 장중에 8.19%까지 올라 VI가 발동되기도 하였다. 희한하게도 종목토론방 게시판을 보면 정세균 관련주로도 엮는 글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유를 알아보니 '고려대 교우회 관련주'란다. ㅎㅎㅎ 회사운영하는 사람중에 고려대 출신이 얼마나 많을지... 아무튼 이리엮나 저리엮나 잘만 올라준다면 오르는 이유가 크게 중요하지는 않을 것이다.

 

이 외에도 KMH, 기산텔레콤, 윌비스 등이 대표이사들이 고려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언급되며, 정책주 관련해서는 누리플랜, 자연과환경, 일신석재, 시공테크, 국보디자인, 삼천리자전거, 알톤스포츠 등이 관련 테마주로 분류된다.

 

앞에서 언급한 관련주 세종목은 시가총액도 크지 않아서, 오세훈 전시장이 양호한 지지율 성적표나 경선 결과를 보여준다면 큰폭의 상승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 4월7일 까지 선거레이스 가운데 얼마만큼의 상승을 보여줄지 궁금하다. 물론 투자는 자기 책임.

 

youtu.be/Y3yInJkDZos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