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설

안철수 관련주 (서울시장선거, 대장주, 테마주, 써니전자, 안랩)

by 이따말고지금 2021. 1. 15.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유튜브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지난 12월 20일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과연 야권에서 단일 후보가 나올 수 있을지 여부에 촉각이 곤두서고 있다. 나경원 전 의원도 출마 의사를 밝혔는데, 안철수 후보에 대한 스탠스가 적대적인 느낌이라 단일화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야권의 거물 중 하나로 올해 빅 이벤트 중 하나인 4.7 서울 시장선거에 참여함에 따라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하지 않을까?

게다가 2012년 대선 당시 몇몇 안철수 관련 종목들은 10배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였던적이 있어서, 큰 수익을 노리는 구력이 오래된 개미들은 그냥 넘길 수 없는 수익 창출의 기회라 할 수 있다. 

 

안철수 관련주들로는 여러가지가 언급되지만 그중 대표적인 네 종목만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써니전자

써니전자 004770, 네이버 금융 캡쳐

안철수 관련주 하면 바로 떠오르는 테마주가 바로 이 종목이 아닐까 싶다. 2012년 당시 주당 300원 근처이던 주가가 대선레이스와 함께 만원까지 치솟아 세종대왕을 만나고 온, 경이적인 상승률을 보인 종목이다. 안랩과 함께 공히 안철수 대장주라 분류될만 하다. 에프엔 가이드를 보면, 통신기기 정밀공업용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라고 한다. 정치 테마주에 발을 담그는 사람 중에 아마 디테일한 업종을 보고 고르는 사람은 드물지 않을까?

이 회사의 임원 송태종 전 대표가 안랩에서 근무했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편입되었고, 주가의 움직임을 보면 대장주로서 안철수 대표의 행보 및 지지율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2. 안랩

안랩 053800, 네이버 금융 캡쳐

이름부터가 안랩이다. 안철수 대표가 직접 창업해 현재도 최대 주주로 남아있는 회사로 통합 보안업체이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본 회사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토합보안업체라고 한다. 앞서 언급한 써니전자와 함께 안철수 대장주라 말할 수 있다. 굳이 써니전자 다음인 두번째로 소개하는 이유는, 다른이유는 없고, 지난 2012년 대선 당시 안랩의 상승률이 써니전자보다 못했기 때문이다.(그래도 10배상승) 안철수 대표가 출마선언을 한 시기에 맞물려 굵고 빨간 양봉을 보여주었다.

 

3. 까뮤이앤씨

까뮤이앤씨 013700

비교적 최근에 적극적인 무브먼트를 보여주고있는 종목이다. 10년짜리 차트를 보면 기존 이벤트에서는 이렇다할 움직임이 없었던것 같은데 최근들어 써니전자와 함께 안대표의 행보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역시 에프엔가이드를 보면, 종합건설업 및 PC 제품의 제조, 판매를 주업으로 하는 회사이다. 이 종목역시 임원진과의 친분관계를 이유로 관련주로 편입되었는데, 사외이사가 안철수 대표와 친분이 있다고 한다. 

 

4. 링네트

링네트 042500, 네이버 금융 캡쳐

이 회사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공급, 화상회의 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 통신 시스템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한창 코로나 수헤주가 주가를 올리고 있을 때, 화상회의관련 종목으로서 알서포트와 함께 높은 상승률을 보여준 바 있다. 언택트 관련주임과 동시에 회사 대표가 안철수 대표와 대학 동문이라는 이유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된다. 역시나 차트를 보면 12월 초중순경 한차례 상승파동을 보여주었다. 

 

이 네종목 이외에도 다믈멀티미디어, 오픈베이스 등이 관련종목으로 언급되는데, 대표적으로 이슈와 연동이 민감한 종목 위주로 살펴보았다. 4월 7일이 선거일이기 때문에, 그동안 지지율에 따라 많은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요즘은 엄청난 유동성 장세 속에서 대형주들도 수십퍼센트씩 주가가 상승한 모습을 보이는데, 이러한 흐름이 선거 관련 정치테마주까지 이어진다면 기록적인 상승을 보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본다. 물론 투자는 본인의 책임.

 

youtu.be/P_3zpYpBhG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