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설

나경원 관련주 (서울시장선거, 대장주, 테마주, 한창)

by 이따말고지금 2021. 1. 14.

아내의 맛 나경원, TV조선 유투브 캡쳐

나경원 관련주

국민의 힘 소속 나경원 전 의원이 서울시장 보궐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하였다. 최근에 예능 프로그램인 '아내의 맛'에 출연하여 정치인이 아닌 가족구성원으로서의 일상을 보여주며 친근한 이미지를 어필하더니 역시나 모두의 예측대로 이번 보궐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도 서울 시장 선거에 출마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확실히 해놓은 상태에서, 두 거물 야권 후보들이 여권에 대항하여 연합할지, 아니면 독자노선으로 갈지에 대해서 이목이 집중된다. 

 

나경원 전 의원은 "안 대표는 문정권에 도움을 준사람"이라는 언급을 하였고, 안 대표의 경우 "우리의 상대는 여권"이라고 하여 서로 상반된 자세를 보여주었는데 어느 한쪽이 등을 돌린 상태이다 보니 아무래도 야권의 단일 후보로 통합의 길을 가기는 어렵지 않을 까 싶다.

 

그러나 저러나, 나경원 전의원이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함에 따라, 지갑을 배불려 줄 수도 있겠다 싶은 나경원 관련주는 뭐가 있을지 찾아보자. 나경원 전의원 관련주는 다른 정치인 테마주들에 비해 종목수가 많지는 않은것 같다.

크게 꼽히는게 2종목 정도 되는것 같다.

 

1. 한창

한창 005110, 네이버 금융 캡처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소화기 제조업, 호텔임대업을 하는 회사이다. 소방산업기술원으로 부터, 소화 설비 제조업체 중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할론1301 가스소화설비프로그램 인증을 받은 곳이라고 한다. 부산 해운대에 해운대 센텀호텔 또한 운영 중이다. 이 회사의 대표인 최승환 대표가 나경원 전의원과 서울대 법대 동기라는 점에서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다. 특별히 대장주라고 하기 보다는, 다른 종목들 중에 나경원 관련주로 언급되는 것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아마도 나경원 관련주의 대표주자 쯤으로 생각하면 되지않을까 싶다. 이 종목은 대북주로 분류되기도 한다. 아래서 소개할 '오텍' 종목이 관련주로 언급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음압병실 관련주로 묶여서 이와 관련된 움직임을 보여주어 왔기 때문에 이를 제외한다면 나경원 관련주라 불리는 유일한 종목일 수도 있겠다. (이부분은 확실치는 않다. 여러모로 검색해봐도 한창, 오텍 외에는 확인되지 않는다) 

 

2. 오텍

오텍 067170, 네이버 금융 캡쳐

에프엔 가이드에 다르면, 이 회사는 특수차량 제조전문 기업으로서 음압 앰뷸런스,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검진 및 검진 전문차량 등을 제조한다고 한다. 이 설명에 따라 예상해볼 수 있겠지만, 음암 앰뷸런스를 생산하여 한때 코로나 수혜주로서 코로나 테마에 묶여서 상승을 보여준 바가 있다. 현재는 다시 가격이 많이 내려온것을 볼 수 있다. 나경원 전 의원이 오텍에서 제조한 장애인 복지차량에 대해 긍정적인 발언을 한 적이 있어서 관련주로 분류되었는데, 코로나 수혜주 분류에서 다시 나경원 관련주로 재 편입이 가능할지 지켜봐야 할것같다. 물론 주가를 운전하는 기사 마음이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출마 선언 당시 공약중 하나인 백신 셔틀버스 관련한 재료로 한번 올려줄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남들은 나경원 관련주로는 '한창' 한종목만을 꼽는 경우가 많은데 이 종목도 한번 관심있게 지켜봄이 좋겠다는 생각이다.

 

https://youtu.be/zvarN8PvVY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