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설

이재명 관련주 (대선주, 대장주, 테마주, 에이텍, 경기도지사)

by 이따말고지금 2021. 1. 12.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윤석열 검찰총장, 이낙연 당대표와 함께 차기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인물중 하나로, 거침없는 추진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코로나 19 관련 방역 대책이나 재난지원금 등의 이슈에서 파격적인 행보를 보임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것 같다.

정책 관련주, 정치인 테마주의 경우 지지율이 순위권내에 들면, 반드시 1위가 아니더라도 지지율 변동에 따라 드라마틱한 주가 변동을 보이게 된다. 만일 2,3위권에서 급격한 지지율 상승을 동반하여 1위자리를 탈환하는 경우 주가 상승폭은 더 크게 나타날 수 있지 않을까?

 

이재명 도지사의 경우, 성남시장을 거쳐 경기도지사직을 수행하면서 차기 대권후보로 거론되어온지 어느정도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관련주들의 분류도 어느정도 확고한것 같다. 더욱이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다가올 대선을 앞두고 이들 종목에 많은 관심이 쏠리는 것 같다.

 

 

이재명 관련주로는 크게 4종목을 꼽아볼 수 있겠다.

 

1. 에이텍 (에이텍티엔)

에이텍 045660, 네이버 금융 캡쳐

에프엔 가이드에 따르면, 이 회사는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하는 회사이다. PC 및 모니터 쪽에서 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갖추었다고 한다. 공공기관 조달 시장에서 점유율이 20%에 달한다고 한다. 대표이사이자 최대주주인 신승영씨가 성남 창조경영 CEO 포럼의 회장직을 맡고 있다는 점에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된다. '에이텍티엔'과 함께 이재명 관련주 가운데 대장주로 꼽힌다. 

 

 

2. 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 093240, 네이버 금융 캡쳐

교복, 유니폼, 교육사업을 하는 회사이다. 교복사업의 경우 소수의 회사가 제한된 시장을 나누어 먹는 구조이다보니 상호간에 경쟁이 매우 치열한 편이라고 한다. 이재명 지사의 무상교복 정책의 수혜주로서, 관련주로 분류된다. 이재명 지사가 성남 시장일 때부터 관련주로 엮인 종목이며, 중국에서 사업이 잘 풀린다는 이야기가 있다.

 

 

3.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바이오 002630, 네이버 금융 캡쳐

성남시에 위치한 바이오 회사이다. 원래는 시계류의 제조 및 가공 판매업을 주사업으로 하던 회사였는데, 지금은 실험동물 관련 사업, 시약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발모제 신약 개발도 진행중이다. 이 회사의 경우, 이재명 지사가 전에 오리엔트시계공장에서 일을 했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이와 관련해서 현재 사업적 관련성은 없다는 공시를 한적이 있다. 테마주의 특징상, 한번 관련주로 편입되고 관련 이슈에 대해서 민감하게 움직이면 계속해서 따라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주시해보면 좋을 것 같다.

 

 

4. 토탈소프트

토탈소프트 045340, 네이버 금융 캡쳐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소프트웨어 중에서도 해운 항만 산업분야 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회사이다. 컨테이너 터미널 관리 소프트 웨어, 선박 탑재용 소프트 웨어,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등을 개발한다고 한다. 대표이사인 최장수 씨가 중앙대를 졸업하여, 이재명 지사와 동문관계라는 점에서 관련주로 편입되었다. 일봉을 보면 계속 잠잠했다가 최근 들썩이는 움직임을 보이는데, 위에 소개한 3개 종목에 비해 뒤늦게 분류된게 아닌가 싶다. 

 

 

그 외에도 동신건설 또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된다고 한다.

 

대선까지는 아직 시간이 어느정도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지지율조사결과 발표 및 당내 경선 결과에 따라서 수급이 왔다갔다 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그 어느때 보다도 주식시장이 유동성이 넘쳐 흐르는 시점이기 때문에(개인 예수금액이 69조원이라고한다) 3월 공매도 재개 전까지는 들썩일 가능성이 더 높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투자는 본인책임.. ㅎㅎ

 

https://youtu.be/bq-kpF84Nv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