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설

김포공항 주차비 (주차요금, 실시간 현황, 주차대행, 주차예약 서비스)

by 이따말고지금 2021. 5. 30.

김포공항 주차비, 네이버

김포공항 주차비와 주차대행 서비스, 그리고 실시간 주차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코로나로 국내여행이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공항이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김포공항 주차비

차량 시간 요금
소형 최초 30분까지 1,000원
30분 초과시 매 15분당 500원
1일 최대 / 월요일 ~ 목요일 20,000원
1일 최대 / 금.토.일요일 및 공휴일 30,000원
대형 (중형 이상) 최초 30분까지 1,200원
30분 초과시 매 10분 당 400원
1일 최대 40,000원

 

대형 분류 기준은 자동차등록증 상 중형 이상 승합차, 화물차, 특수차입니다. 장애인, 국가유공상이자, 경차 그리고 저공해(경유 제외) 차량의 경우 행정안전부와 연동되어 자동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다자녀 할인 대상자의 경우 주차장 이용 전 김포공항 홈페이지 사전등록 통해 감면신청 후 승인을 얻어야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실시간 주차현황 확인 (바로가기)

요즘에는 공항 가는 길에 미리 주차현황을 조회하여, 국제선 주차장, 제1주차장, 제2주차장의 주차 가능 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주차장이 국내선 청사에서 가까운 편이기 때문에 제2주차장에 비해 더 붐비는 편입니다. 그래서 자주 방문하는 여행객들의 경우 처음부터 제2주차장에 주차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주차대행, 주차예약 서비스 (주차장 위치 포함)

김포공항 주차예약 서비스
김포공항 주차예약 서비스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한군 데이며, 주차 대행 요금은 15,000원입니다. 때에 따라 다르지만, 성수기에는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 이용을 위해 대기 시간이 긴 편이라고 합니다. 또한 여행지로부터 복귀하는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공항에서 미리 전화를 통해 출차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30분 이상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사설 주차대행 서비스 업체의 경우 김포 공항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보다 비용이 일부 저렴하고 발렛파킹을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주차장 위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