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설

인스타 좋아요 숨기기 방법 (기존 게시물, 좋아요 숨기기 해제)

by 이따말고지금 2021. 6. 7.

인스타 좋아요 숨기기 

인스타그램에 좋아요를 숨기는 새로운 기능이 나왔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마케팅하시는 분들 중에는 좋아요 수가 안 보이도록 해놓는 게 유리한 경우도 있을 것 같네요. 다른 글들을 보니 계정별로 순차 적용이 되는 중이어서 그런지, 모든 계정에서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일단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기능 사용이 되는 경우에는 기존 게시물에도 적용이 가능한데, 좋아요 숨기기 기능의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사진찍기 좋은 여행지 추천)

 

인스타그램 좋아요 숨기는 법

아래 그림에 설명드린 부분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기능 적용이 가능합니다. 게시물을 올릴 경우에, 사진을 선택하고 나면 아래 '고급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고급설정을 누르면 제일 첫 줄에 '이 게시물의 좋아요 및 조회수 숨기기' 활성화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 부분을 체크하면 좋아요 및 조회수가 가려지게 됩니다. 그림의 왼쪽 하단을 보시면, 게시물을 올린 후에라도 좋아요 및 조회수가 다시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설정 버튼을 누르고 아래 뜨는 박스에서 좋아요 숨기기 기능 취소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숨기기

기존 게시물에 적용

이미 작성된 게시물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게시물 그림 우측 상단에 점세개짜리 설정 버튼을 누르면 역시나 위 사진 좌측 하단의 박스가 나옵니다. 여기서 좋아요 수 숨기기/숨기기 취소 버튼을 눌러주시면 기존 게시물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는 썸남 썸녀의 염탐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인스타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https://yyeobb88.tistory.com/m/144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storiesig, storysaver, storiesdown, 저장)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보기 방법 3가지 (StorySaver, Storiesdown 포함) 사람들이 가장 많이하는 SNS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의 경우, 누군가 본인의 계정에 접속해서 스토리를 보았다면 '읽음'표시가 떠

yyeobb8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