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미로 가습기 사용후기 (신생아 가습기, 신생아 적정온습도)

by 이따말고지금 2020. 12. 18.

하나씩 육아용품 리뷰를 올리고 있는데, 이번 리뷰 아이템은 굳이 육아만을 위한 제품이 아니다.

 

가을에 아이가 태어나면서 한가지 더 신경써야 할 부분이 생겼다.

바로 적정한 습도를 유지해주는것.

 

신생아 적정 온습도는

  온도 습도
봄/가을 19~23도 50%
여름 24~27도 60%
겨울 18~21도 40%

 

 

몇차례 태풍이 지나고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아이 맞이 준비의 일환으로 가습기를 들여왔다.

 

미로 가습기 

 

미로 가습기 박스

기존에 쓰던 가습기가 있었지만, 용량이 작은 편이라 충분한 분무량으로 거실의 습도를 유지해 줄 수가 없다고 생각이 들어 하나 더 들여놓기로 했다. 역시나 나는 가습기가 다 거기서 거기지 않나 싶어서 적당히 큰걸 사면 되겠다 마음먹고 동네에 있는 LG 베스트샵으로 갔다.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구매를 하면 되었지만, 그동안 쌓아둔 포인트를 쓰기위해 코로나 시국에 마스크 쓰고 아내와 함께 오프라인 구매를 위해 나섰다. 

 

매장에 도착해보니, LG 제품은 없었고 다른회사 제품 세종류를 보여주셨는데 그 중에 한 제품이 미로 가습기였다.

미로 가습기는 다른 두 제품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었는데, 바로 가격...

다른제품들은 10만원 이내로 구매가 가능했지만, 미로 가습기는 14만원 가량으로 가격차이가 좀 있었다. 

 

'아니 도대체 가습기가 뭐 다를게 있나.. 그냥 싼거 살까?' 하는 생각을 속으로 하고 있었는데,

아내는 한눈에 딱 '미로 가습기. 이거 유명한건데 이게 좋을것 같다.' 의견을 제시해 주었다.

 

비싼덴 이유가 있겠지 싶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미로 가습기만의 장점

 

1. 국내 유일 완전 세척

 

2. 최저 소음의 가습

 

3. 풍부한 가습량 (5L 수조)

 

4. 아름다운 디자인

 

이렇게 4가지가 떡하니 광고에 나와 있었다.

미로 홈페이지 발췌

 

몇 년전에 가습기 살균제 문제도 있었고 해서 완전히 분리해서 세척이 가능하다는 점, 그 점 하나만 보고 이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아이랑 쓸게 아니었다면 그냥 적당한거 하나 샀을 텐데... ㅎㅎ

 

언박싱

집에 가져와서 언박싱을 해보니, 기존에 구매해왔던 가습기와 다르게 구성품이 따로따로 포장되어 조립해야 했다.

가습 엔진 부터 넣고 위에 커버씌우고, 뭐 조립이 어렵지는 않아서 누구나 다 할 수 있겠다 싶었다.

 

 

미로 홈페이지 발췌
물 붓고 난 후

조립을 마치고 수조를 한번 씻은 뒤에 물을 부었더니 가습엔진이 물에 둥실둥실 뜬다. 처음에는 이런식인 줄 모르고 조립을 끝냈는데 중요한 부품이 고정이 안된느낌이라, '조립이 뭔가 잘못되었나?' 하고 몇번 다시 살펴봤다.

 

완전 조립 후 모습

수면캡까지 다 씌우고나서 모습이다. 물붓고 다씌우고 나니까 설명서에서 본 모습이 완성되었다. 

 

2개월 사용 후기

 

지금까지 두달정도 사용한 사람으로서, 제조사의 광고문구를 평가해보자면

 

1. 국내 유일 완전 세척

→ 하나하나 다 뜯어서 청소할 수 있어 개운하다. 예전 가습기 청소를 위해 구석진 부위를 칫솔로 청소하면서 찜찜했던 기억이...

 

2. 최저 소음의 가습

→ 조용하다. 그런데 사실 전에 쓰던 가습기나 다른 가습기들이 시끄럽다고 느껴본적이 없어서 특별히 특장점으로 와닿지 않는다.

 

3. 풍부한 가습량 (5L 수조)

→ 수조가 엄청 크다. 그래서 물 떨어져서 자주 물 채울 걱정은 안해도 되니 좋다. 계속 틀지 않으면 물이 고여있을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청소를 해야 하지 않을까...

 

4. 아름다운 디자인

→ 요새는 가전 제품에서도 감성의 영역이 중요한 포인트여서 그런지, 다른 제품들도 뭐 나쁘지 않은것 같아서... 특별히 '엄청 더 예쁘다' 이렇게 느끼지는 않지만, 디자인이 예쁘긴 한 것 같다. 홈페이지를 보니 디자인상을 받았던데, 개인취향인부분이긴하지만 전문가들이 인정한 부분인가 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뭔가 사람들이 좋은거라고 하니까, 브랜드 자체가 디자인이 되버린 느낌?이 있어서 그런지 더 좋아보이는 것 같다.

  

결론

 

장점: 다좋다.

단점: 좀비싸다.

 

아마 아이 때문에 가습기를 구매하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위생문제가 신경이 쓰일것 같다. 뭐 디자인, 소음 이런 부분을 떠나서 위생적인 부분에서 이 가습기가 가지는 장점이 크기 때문에 이 제품을 선호하지 않을까 싶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최신 버전이 더 많이 있었는데, 해당 매장에 NR07S 제품만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이걸 구매했다는점 정도...

 

아무튼 추천 한다.

 

-------------------

아래는 제조사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1DPQTNkDwR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