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설

코인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

by 이따말고지금 2021. 5. 24.

코인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물타기 계산기 (바로가기)

 

http://webtool.cusis.net/stock-calculator-add/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 | 웹툴

이 웹툴이 유용하셨다면 공유하기 추천 및 후원으로 더 좋은 웹툴 개발과 서버유지에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webtool.cusis.net

지난 12월 말부터 비트코인을 필두로 슬금슬금 가속페달을 밟기 시작하던 코인의 가격이 1월, 2월, 3월을 거치면서 기록적인 상승을 보여 주었다. 처음에는 주식에 비해 훨씬 큰 변동폭을 보이는 코인판에 뛰어들기를 주저하던 사람들도 몇천을 벌었네, 몇억을 벌었네 하는 주변 사람들의 수익인증에 결국 못참고 발을 들이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비트코인 시세

끝을 모르고 오를것만 같았던 코인이 머스크의 트윗에 이은 중국발 악재뉴스가 겹치면서 전고대비 거의 반토막이 나버린 상황에서, 존버를 할지, 물을 탈지, 아니면 손절을 하고 아에 관심을 꺼버릴지 고민하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개인적인 생각이지만 4년마다 반감기가 찾아온다는 것을 생각해볼때 급히 필요한 돈이 아니라면 4년정도는 기다려볼수 있지 않을까 싶다. 

 

 

물타기 계산기 사용방법

사용은 어렵지 않다. 기존 매입단가와 수량을 입력하고, 추매 평단 및 수량을 입력하면, 물타기 후 최종 평단이 입력된다. 업비트나 빗썸 등 여러 거래소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또는, 전량 매도 후 재매수 등으로 인해 평단 리셋이 된 경우에 사용하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과연 2017, 18년도 비트코인 시즌1의 결말이 재현될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국면을 보여줄지는 누구도 알수가 없다. 감당 가능한 선에서 계획을 세우고 전략적인 투자를 할때 수익을 볼 가능성이 높지 않겠나 하는 원론적인 생각만 하게 된다. 

머스크 트윗기사

참고. 물타기? 불타기?

물타기는 내가 산 자산의 가격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추가매수를 하여 평단을 낮추는 것을 의하며, 불타기는 반대로 자산 가격이 상승하는 상황에서 추가매수를 하여 평단이 높아지더라도 수량을 늘리는 행위를 의미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