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설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 관련주 (테마주, 삼보산업, 넥스트아이, YBM넷)

이따말고지금 2021. 6. 11. 14:10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당대표, KBS 유튜브 캡쳐

오늘 국민의 힘 신임 당대표로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당선되었습니다. 1985년생 만 35세에 국회의원 경력이 없는 후보가 당내에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당선이 되다니 참 대단한 일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기성정치에 질려간다는 뜻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 뉴스에 가장 많이 나오는 사람들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관련주 바로가기)과 이준석 대표라는 점이 이를 뒷받침 합니다. 사실 본경선에 진출할 후보를 결정짓는 예비 경선에서 이미 이준석 대표가 소위 '파격적'이라는 수사가 붙을 정도로 돌풍을 일으키면서 이준석이 어떤 사람인지, 그리고 이준석 관련주, 테마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습니다.  

 

이준석 신임 당대표 프로필 및 관련주 (테마주)

이준석 프로필, 네이버

이미 방송에도 여러번 출연하고, 특히 요즘 페미니즘 관련해서 방송토론에 나와서 시원시원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아시는 분도 많아지셨지 않나 생각합니다. 서울과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하버드대학교 경제학, 컴퓨터과학 학사를 마쳐서, 좋은 학벌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 정치권에서도 '학벌이 좋은 정치인' 이미지를 가진 사람 중에 하나입니다. 아마도, 교육열이 높은 지역인 노원지역에 국회의원 선거 출마하면서 이러한 점이 부각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젊은 나이에 '박근혜 키즈'로 정치권에 입문하여, 박 전 대통령 탄핵정국에서 하야를 주장하다가 바른 미래당으로 당적을 옮긴 뒤 새누리당(전 국민의 힘)과 바른 미래당이 합당하면서 국민의 힘 소속이 되었습니다. 

 

이준석 관련주

관련 종목들로는 크게 세종목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삼보산업 09620

삼보산업

먼저, 삼보산업 (09620) 입니다. 완성차 제조사에 알루미늄 부품을 납품하는 회사로 이준석 대표의 부친 자회사와 연관이 있다는 이유로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이 당대표가 예비경선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주가도 함께 오르는 모습을 보였으나 당선 발표 이후 흐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850 억 가량으로 가벼운 편에 속하며,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나 당기 순이익이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투자경고 지정을 받은 상태입니다.

넥스트아이, 137940

넥스트아이

두번째로, 넥스트아이 (137940)입니다. 산업처리공정 제어장비를 제조하는 업체인데, 2차 전지 관련 업종에도 발을 담그고 있습니다. 이 당대표의 부친이 감사위원으로 재직하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차트는 삼보산업과 유사한 형태를 보여주고 있으며 시가 총액은 1500억 가량으로 삼보산업보다는 무거운 편입니다. 재무제표상 매출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고 2019년부터 영업이익 또한 적자로 돌아서서 적자액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YBM넷, 057030

YBM넷

마지막으로 YBM넷 (057030) 입니다. YBM은 유명해서 많이들 아실 것 같습니다. 어학교육 콘텐츠 공급을 주로 하고 있으며 몇 종류의 어학시험 접수를 담당하고 있기도 합니다. YBM넷 사장이 이준석 당대표와 같이 하버드대 동문으로서 관련주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역시나 주가 흐름은 비슷한데, 시가총액은 1300억 가량으로 넥스트 아이와 비슷합니다. 매출을 최근 3년간 매출액이 600억대에서 500억대로 감소하였고 영업이익의 경우, 2019년 매출액 감소에도 불구하고 상승하였으나 2020년 적자전환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세회사 모두 재무제표상으로는 그다지 매력 있는 회사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한번 달리기 시작하면 끝을 모르고 달리는 정치테마주의 특징과, 이준석 당대표가 아직 만 35세밖에 되지 않아 많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점에서 조금 담아보아도 나쁘지 않겠다 싶습니다. 각 종목들의 주가와 상관없이, 공정하고 살기 좋은 우리나라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설 수 있는 정치인이 되어주기를 기원합니다. 

 

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며,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